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4일차 (6) 고베에서 오사카난바 가는법

by 자몽맛에이드 2016. 12. 29.
반응형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5일차

(6)고베 당일치기 - 고베 포트타워 야경 구경 후 오사카 난바 돌아가기

 

오사카 여행계획을 짜던 중 가장 어려웠던 점을 꼽으라면, 오사카난바 고베 왕복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였습니다.

막상 실제로 가서 겪어보니 정말 별것도 아니였지만, 가기 전엔 너무나 헷갈렸던 고베 산노미야 지하철 타기!

오사카 난바에서 고베로 가는 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했으니 여길 참고하시구요~!

http://heyhyojung.tistory.com/58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베에서 오사카 난바로 돌아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베 산노미야에서 오사카 난바 가는 법의 전제는, 한신패스를 사용했을 경우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고베 산노미야역'을 지나는 노선이 5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신패스로 오사카 난바를 갈 수 있는 노란색 한신 본선 '고베 산노미야'선을 타야합니다.

실제 지도를 보면, 포트타워 또는 모자이크에서 저녁 먹고 노는 위치가 산노미야 역과는 꽤 멀어요.

한번은 지하철을 타고 산노미야가서 내려야한답니다.

하버랜드, 포트타워 근처의 지하철역의 문제점은 4개의 회사가 철도를 만들어서 운영하기 때문에,

역하나 지나면 중간중간에 갑자기 노선이 바뀌어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타고있다가 다른 노선이 되면 돈을 더 지불하는 참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신패스를 사용하신다면, 이 루트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자이크에서 고소쿠고베까지 이동 후 지하철 탑승 고베 산노미야 하차 킨텐츠 나라행 한신 전철 탑승

모자이크에서 구글로 고소쿠고베를 검색해서 도보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표지판이 잘되어있으니 절대 길을 헤멜일은 없습니다.

중간에 건물도 지나야되고 내려가고 해야하지만, 구글과 표지판만 잘 따라가면 역이 나옵니다.

표지판에서는 반드시 한신이라고 적혀있는 곳으로 가야해요!

한신은 오사카난바로 가고, 한큐는 교토로....

표지판을 잘 따라가다보면 고소쿠고베 스테이션은 오른쪽으로 가면 있다는 표지판이 또 나옵니다.

고소쿠고베 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산노미야로 갑니다!

-

산노미야역 도착!

산노미야 역에 평일기준으로 9시전에 도착했다면,

오사카 난바까지 급행으로 한방에 갈 수 있는 나라행 차를 탈 수 있습니다.

사진 제일 하단에 한자로 '行先'을 보면 각 표시가 어디로 가는 건지  나와있는데요.

검은색은 우메다로, 글자가 붙은 파란색은 오사카 난바로 가는 급행,

가 붙은 건 아마가사키 환승해서 오사카 난바로 가는 노선입니다.

저는 왠만하면 야경을 보고 9시전에 산노미야에 도착해서 오사카 난바로 넘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포트타워에 늦게까지 볼게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야경보고 사진찍고 해도 시간이 모자라진 않거든요!

급행을 못타면 반드시 한번의 환승을 거쳐야지만 오사카 난바로 올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정리를 하면,

1. 9시까지 산노미야역 도착
98분 킨테츠 나라행 쾌속급행을 타고 한번에 오사카 난바로 올 수 있다.

2. 98분 이후 산노미야역 도착
1) 우메다로 가서 오사카 난바로 가는 차를 갈아탄다.
2) 아마가사키행 열차를 타고 내린 뒤 오사카 난바로 가는 차로 갈아탄다.

저는 사실 11월 중순에 고베를 갔기 때문에 빨리 어두워져서 8시까지 보고 9시 전에 산노미야 역에 도착했는데요,

여름이 되면 해가 늦게 떨어져서 더 놀고 가실 수도 있어요~

그럴 땐 환승해서 가시면 될 듯합니다.

고베 여행은 당일로 끝났는데 포스팅은 6개나 되네요 ㅋㅋ 넘나 힘든 것!

이상.. 실제론 짧았는데 포스팅은 길었던 4일차 고베여행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ㅋㅋ 슝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