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한옥마을 당일치기여행 먹거리추천!

by 자몽맛에이드 2017. 9. 23.
반응형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였던 전주한옥마을을 드디어 갔다왔습니다.

그 동안 너무 멀어서 엄두를 못 냈던 곳인데요, 휴가를 맞아 당일로 다녀와버렸답니다!

전주에 가면 꼭 들린다는 전주한옥마을과 저의 먹방 여행기를 소개해드릴게용~!

 

 

전주한옥마을 입장은 무료이고, 앞에 전용 주차장에 차를 대면 주차요금은 있어요.

요금은 카드로 계산되니, 나중에 나갈 때 정산하시면 됩니다.

 

 

 

 

 

한옥마을 곳곳에는 이렇게 연못이 있고 운치있는 장소와 건물이 참 많았어요.

사계절 중 언제가도 좋을 것 같아요!

 

 

 

한옥마을 거리도 이뻐요.

아무렇게나 찍어도 그림같네요.

 

 

시작된 먹방 !

한옥마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 바로 화덕만두입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도 나왔다고 하는데요.

뭣보다 주인 아저씨분이 정말 유쾌해요 ㅋㅋ

화덕만두중에서 닭가슴살 피자 용알 정말 추천합니다...

이거 먹고 다른 길거리 음식을 먹으니 다 맛이 그저그랬다는.. ㅋㅋㅋㅋㅋ

 

 

화덕만두 외에 아이스크림, 슬러쉬도 팔아요.

저는 화덕만두 1개와 초코바닐라 아이스크림 1개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 양이 적으면 더준대요 ㅎㅎ)

 

 

결코 작지 않은 아이스크림 크기.... ㅋ

 

 

구멍 뚫린 곳으로 어니언 소스를 듬뿍 넣어주시고, 하트로 마무리 해주시는 사장님 센스 ㅋㅋ

 

 

쫀득하고 촉촉한 화덕만두빵에, 달콤하고 고소한 어니언 소스, 쭉 늘어나는 피자치즈,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닭가슴살 궁합이

한 입 베어 먹어 보지 않으면 절대 모를 .. 형용할 수 없는 맛이 입에서 펼쳐집니다 ㅋㅋ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길거리 음식 중 최고였습니다.

진짜 이거 먹으러 한옥마을 다시 가고 싶을 정도에요 ㅋㅋ

 

 

인형뽑기 가게도 있었는데요, 강아지 피규어들이 너무 귀여워서 한 컷 찍어봤어요.

근데 이 피규어가 있는 뽑기 기계는 매진되서 없다네요 ㅠㅠ 아쉽당

 

 

다음 먹방은 전주한옥마을에 오면 꼭 먹어본다는 전주비빔밥 고로케입니다.

 

 

고로케 가격은 거진 다 2천원이고, 종류도 정말 다양하네요.

하지만 전주에 왔으면 전주비빔밥 고로케를 먹어야겠죠?

 

 

선풍기 앞이라 사진이 흔들렸네요 ㅋㅋ

 

 

먹기전에 밥이랑 고로케가 과연 케미가 맞을까.. 하면서 긴가민가하는 마음으로 한 입 베어먹었는데요,

생각보다 맛은 괜찮았어요!

밥이라 그런지 한 개만 먹어도 배가 든든하더라구요 ^^

요것도 전주한옥마을 오면 꼭 드셔보세요. 별미인듯~!

 

다음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바게트 버거집입니다.  가게는 크지않아요.

저는 바게트버거 세트 하나 주문했어요.

 

 

바게트 버거는 좀 실망했습니다. 빵이 너무 딱딱해서 남친은 입천장이 까였어요 ㅋㅋ

맛도 그냥 그럭저럭...

화덕만두의 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ㅠㅠㅠ

 

다음은 경기전입니다.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어진이 있다는 경기전인데요.

안에는 어전 말고는 크게 볼거리는 없고, 그냥 쉬다가 나왔습니다 ㅋㅋ

 

 

다음은 전주한옥마을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인 전동성당입니다.

옆에서 바라본 전동성당의 전경인데요. 그림같이 이쁘죠?

 

 

전동성당만 보고 걸어갑니다 ㅋㅋ 거의 다왔네요.

 

 

내부모습인데, 안에는 들어갈 수 없게 해놔서 아쉽네요.

그래도 밖에서 내부 사진은 한 장 찰칵! 남기고 갑니다.

 

 

전주한옥마을 꼭 한번은 와봐야 할 관광명소인듯 합니다.

볼거리, 먹거리도 참 많고 거리 조성도 잘 되어 있었어요.

시간이 되면 꼭 한번 다녀가세요 ! 추천!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