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야유회 단체여행, 가족여행 갈만한곳 추천! 섬 7곳

by 자몽맛에이드 2017. 6. 28.
반응형

여행 또는 여름휴가로 떠날 곳을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섬으로 가보는건 어떠신가요? 오늘은 행정자치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진행, 섬 전문가, 관광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곳중 '놀섬'으로 채택된 7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덕적도

▶ 위치
인천광역시 웅진군 덕적면 부속 섬

▶소개
덕적도는 큰물섬이라는 우리말을 한자화 한 것이며, 큰물이란 깊은 물, 즉 수심이 깊은 바다에 있는 섬이라는 뜻입니다.

▶볼거리
인천연안에서 덕적도까지는 쾌속선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서해안에 인접한 섬으로써, 해수욕장의 길이는 무려 2km, 폭 500m에 달합니다. 완만한 경사를 가진 서포리해수욕장에서는 곱고 깨끗한 황금빛 모래래와 백사장이 있습니다. 그 뒤로 백년 이상 된 1천여그루의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섬 곳곳에는 다양한 코스의 등산로,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민박, 매점, 식당, 노래방 등 각종 편의시설과 체육시설도 갖춰져 있답니다. 섬 중앙에 해발 292m 비조봉 전망대에서 42개의 섬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덕적면사무소, 홍덕순 032-899-3715


 

2. 하화도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하화도

▶ 소개
화도(花島)는 꽃섬을 한자로 표기한 것으로써, 화도는 위의 꽃섬을 상화도, 아래꽃섬을 하화도라고 합니다.
본래 섬의 모양이 길게 꼬지모양으로 생겨 '꼬치섬'이라고 하다가 그 음이 꽃섬으로 변했을 것으로 여겨지는 곳이며, 또한 해안지형에서 곶이라고 하는 길게 튀어나온 형상을 꽃과 비슷하게 발음하면서 의미도 꽃이 많이 피는 곳으로 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도섬 전체에는 진달래꽃과 선모초 등 많은 꽃이 피어있습니다.

▶볼거리:
3시간의 꽃섬길과 한려수도의 비경을 느낄 수 있는 하화도.
이순신 장군이 항해를 하다가 꽃이 많아 꽃섬이라고 명명했다고도 전해질 정도로 많은 꽃을 볼 수 있는 섬입니다.
꽃섬길은 바다를 벗 삼아 섬을 한 바퀴 도는 5km 길이의 둘레길이며 3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마을 해안길을 따라 걷다보면 형형색색의 꽃이 피고지는 애림 야생화공원을 만날 수 있고, 이어서 섬모초로 불리는 구절초 꽃밭, 큰산전망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전망대까지 볼 수 있습니다.  벼랑 사이 출렁다리, 자갈밭 해수욕장으로도 유명합니다.

▶ 연락처: 화정면, 박동훈 061-659-1236

 


3. 시호도

▶ 위치
전라남도 동일면 덕흥리 시호도

▶ 소개
시호도는 고흥군청에서 2013년 7월 원시인 테마를 활용하여 원시체험마을을 조성해 개장했습니다.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일정확인 후 전화예약이 가능합니다.

▶ 볼거리
원시움막 8동과 공동취사장이 구비되어있고, 체험뗏목, 가금류 사육장, 원시산책로, 고기잡이 체험장 등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또한 무인도 조난 가상현실 체험, 원시인 복장으로 부족깃발 및 명칭 만들기, 족장선출, 부족활동, 원시장터 체험, 움막짓기, 불피우기, 숲속사냥 등 다양한 무인도 생존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는 섬이라 아이들과 갯벌체험을 하기도 좋은 섬입니다.

▶ 연락처: 관광과, 황자인 061-830-5244

 

4. 가우도

▶ 위치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부속 섬 가우도

▶ 소개
가우도는 섬의 모양이 소의 멍에처럼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출렁다리를 이용해 차를 타지 않고 걸어서 갈 수 있으며, 지프, 트랙, 해상낚시, 탐방로, 트래킹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섬입니다.

▶ 볼거리
여름엔 바지락, 겨울엔 굴이 지천인 갯벌을 볼 수있고, 돔과 황가오리가 많이 잡히고 배를 타고 나가지 않아도 바다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낚시꾼들이 많이 몰려드는 섬입니다. 길이 438m, 폭 2.6m에 이르는 출렁다리는 2011년에 놓여졌으며, 사람만 건널 수 있는 도보교입니다. 가우도에서는 다산초당과 백련사가 있는 만덕선이 가까이 보이며, 고바우공원과 강진청자박물관이 있습니다.
가우도는 출렁다리의 아름다운 야경, 바다낚시, 시인 김영랑의 흔적과 해안가와 울창한 섬의 숲을 만끽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섬입니다.

▶ 연락처: 문화관광과, 오광록 061-430-3344

 


5. 소안도

▶ 위치
전라남도 완도운 소안면 - 터미널 - 소안도

▶ 소개
소안도는 전라남도 완도에서 21km가량 떨어져 있는 섬입니다.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동쪽으로는 청산도, 서쪽으로는 노화도와 보길도, 남쪽으로는 제주도를 바라보고있는 섬입니다.

▶ 볼거리
일제 강점기 항일운동의 성지로, 섬에 도착하면  소안항에서 마을입구까지 약 1.3km 구간의 도로변에 대형 태극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집집마다 태극기를 달고 있으며 1년 내내 하루도 거르지 않고 태극기가 휘날리는 곳입니다. 소안도에는 소안도 월항에만 서식하는 노랑무궁화집단 서식지가 있습니다. 또한 천연 기념물인 미라리 상록수림으로 주변 해안경관이 뛰어나며, 물치기미 전망대, 당사도등대, 대봉산 탐방로 등 특색있는 풍경을 보유한 섬입니다.

▶ 연락처: 소안면사무소, 김미화 061-550-6541

 


6. 임자도

▶ 위치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임자군도의 섬

▶ 소개
임자도는 들깨(들깨 임荏)가 생산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광주로부터 90km, 목포로부터 66.6km 떨어진 지점에 있습니다. 복잡한 해안선에는 염전이 발달했고 섬 전체가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져 물치 모래치라고 부르는 물웅덩이가많이 있습니다. 

▶ 볼거리
섬의 북서쪽 해변은 대광해수욕장으로 길이가 12km에 달해 단일 명칭의 해수욕장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긴 규모입니다. 해당화가 피어있는 이 해수욕장은 식당, 숙박단지, 민박촌, 주차장, 화장실, 청소년 수련관이 잘 갖춰져 있어 국민관광지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임자도는 국내 최장 12km의 백사장 해변, 백사장을 달리는 해변 승마체험, 갯고랑 카약체험이 가능하고 전국 새우젓의 70%가 생산되는 곳입니다. 

▶ 연락처: 문화관광과, 박상규 010-9946-7341

 

7. 비진도

 

▶ 위치
전라남도 통영군 한산면 비진도

▶ 소개
비진도는 섬의 형상이 거대한 구슬 옥자가 푸른 비단에 싸인 것 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해양성 기후로 연중 평균기온이 14도로 포근한 지역이며, 비진 해수욕장과 4개소의 기암이 있습니다.

▶ 볼거리
비진도 해수욕장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으며, 특이하게도 해안선의 길이가 550m인 천연 백사장을 사이에 두고 안섬과 바깥섬, 두 개의 섬이 아령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쪽해변은 잔잔한 바다와 모래가 덮힌 백사장이고 동쪽 해변은 거친 물살과 작은 조약돌로 이루어진 몽돌해변입니다. 양쪽이 바다이기 때문에 일출과 일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답니다.
배를 타고 들어오면 해금강과 십자동굴을 볼 수 있고, 바닷물이 깨끗하며, 해변 곳곳에 작은 섬들과 갯바위 낙시터가 많아 해수욕과 함께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진도는 선유대 등산로, 산호빛 해수욕장, 해변 언덕 해송이 유명하며, 낚시로도 이름난 섬입니다.

▶ 연락처: 외항 이장, 황원남 010-3845-9705


★ 가고싶은 놀섬은 해당 지자체나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교통편이나 숙박 정보 등의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