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 가볼만한 곳! 구룡포 시장과 물회, 대게빵★

by 자몽맛에이드 2017. 4. 15.
반응형

 

경북포항 구룡포시장과 물회, 그리고 지역빵 대게까지 먹는 코스!

 

주말 포항여행으로 오어사를 거쳐 구룡포시장에 도착했습니다.

구룡포 시장에 온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그 유명하다는 포항물회를 먹기 위해서 입니다

주차는 구룡포 전통시장 바로 앞에 위치한 구룡포 초등학교에 하면됩니다. 엄청 넓어요~! 

먼저 구룡포 시장에 입성해서 시장을 구경했습니다. 홍게는 1마리 5천원부터 시작하고, 박달대개는 키로당 6만원씩 하더라구요.

평소 자주 볼 수 없던 대게들이 구룡포엔 정말 많더라구요. 대게천국...

점심을 먹기 위해 구룡포시장을 왔으니, 물회 먹을 곳을 찾아봅니다.

제가 간 곳은 바다풍경물회집입니다. 물회양념육수가 슬러시로 나오는집이랍니다.

사실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제일 큰 가게로 들어갔어요 ㅎㅎ 1층 홀도 넓지만, 2층까지 있어서 가게가 크더라구용

바다풍경물회집의 메뉴판입니다. 저는 바다풍경물회 15,000원을 시켰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운탕은 준비를 해주고, 그 다음 조금만 기다리면 슬러시 물회가 나옵니다!

바다풍경 물회가 나왔습니다! 저 고운 슬러시보세요... 그리고 채를 썬 달달한 배와 아삭한 상추, 고소한 김 등이 올려져있고

메인인 회는 가운데 동그랗게 올려져있네요!

제가 원래 물회는 안 먹는데, 여기 물회는 정말 맛있었어요!! 재방문의사 ★★★★★

시원하고 달달하면서 새콤한 비빔국수양념 맛인데, 매운맛도 있어요~~

김의 고소함과 배의 아삭함.. 정말 추천하는 물회집입니다. ㅠㅠ

먹을 땐 정말 달고 맛있었는데, 뒤에 매운맛이 확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후식으로 대게빵을 먹었습니다.

희안하게 대게빵에는 대게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ㅋ

맛은 호두, 블루베리, 머핀 등이 있는데 블루베리는 정말 맛이 없다는 말을 들어서, 무난한 호두 1마리 주문했습니다.

한 마리 1,500원인데, 생각보다 비싸욥.. 몸통에는 단팥이 들어있고, 다리를 비롯해 곳곳에 호두가 들어있었네요.

맛은 뭐 그럭저럭? 근데 안 먹어보면 섭섭하겠다 싶어서 기념삼아 사먹은 거라 만족합니다ㅎㅎ

 

신라시대 절로써 혜공과 원효의 설화가 담긴 오어사 관련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하세욥!

☞ http://heyhyojung.tistory.com/22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