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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회계/전산세무]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시 수정사유 6가지

by 자몽맛에이드 2020.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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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는 한번 발행하면 취소할 수가 없는데요. (물론 일부 세금계산서 발행 대행 사이트의 경우, 홈텍스 전송일자에 따라 전송되기 전에 수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홈텍스로 전송되었는데 세금계산서를 수정해야하는 사유가 발생했다면, 반드시 수정계산서발행은 필수 ! ) 이미 발행된 계산서가 잘못 발행되었다면 수정을 해야겠지요. 그 수정사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원 거래일(매출일자)로 수정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1. 기재사항(필요적)착오 및 정정  → 취소 1장, 정발행 1장 발행
(1) 공급가액 및 세액
(2) 작성일자 
(3) 사업자등록번호

2.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 취소 1장

3. 내국신용장 사후개설 


[2] 수정사유 발생일로 수정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1. 환입 
전체 판매/매출분 중 부분만 취소해야하는 경우. 환입 건에 대해서만 1건 취소발행

2. 계약의 해제(취소)
납품 후 향후에 계약 및 거래취소 시 수정사유 발생일에 취소 1건 발행

3. 공급가액 변동(매출할인, 에누리, 단가상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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