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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간

[전산세무2급] Smart A 세금계산서 발행 및 전송하기

by 자몽맛에이드 2020.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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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인회계사 주관 TAT2급, 전산세무회계2급의 부가세 실무 파트에 있는 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정 / 전송하기 부분입니다. 

Smart A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발행하고 수정 및 전송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 한국공인회계사 홈페이지의 TAT 2급 기출문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목표 및 순서>


"Smart A 프로그램을 활용해 매출내용을 분개하고 세금계산서 발행완료하기"

   [매입매출전표]  - 분개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내역관리] - 조회 후 [전자발행] - 

[ACADEMY 전자세금계산서] 로 최종 발행 -  [매입매출전표]에서 발행되었는지 확인하기 


 

1. [매입매출전표] 및 분개 - 매출내용 입력하기

  * 문제 : 2020/06/30 (주)경기전자에 제품 200개를 @15,000원에 매출하고 대금은 외상하다. 

     분개 : 외상매출금 3,300,000  /  제품매출        3,000,000

                                                   부가세예수금    300,000





2.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내역관리]




3. 발행하고자 하는 세금계산서의 발행일자를 기간에 입력하고 조회 - [미전송]이라고 되어있는 해당 계산서를 클릭한 후 상단의 [전자발행]을 클릭 ! 


 


4. 발행을 누르면, 하단 사진처럼 전자세금계산서가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국세청]칸에 [발생대상]이라고 뜨는데, 이러면 최종적으로 계산서 발행해주면 됩니다. 



5. 국세청칸에 발행대상 / 처리상태는 확인요청이라는 문구가 떠 있다면, 상단에 ACADEMY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해줍니다. 

(교육용 프로그램에만 있음)




6. 교육용 프로그램에만 있는 ACADEMY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디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입력할 필요없이 로그인해줍니다. 




7. 매출조회를 누르면 미발행 건이 뜨는데, 위에 노란색 "발행"을 눌러주시면 발행이 됩니다. 




8. 창을 닫고 다시 조회를 하면, 아래 사진처럼 [국세청]란에는 전송성공이 되어있네요. 이러면 완료된 것입니다. 

참고로 처리상태의 확인요청은, 거래처의 메일 확인여부에 대한 내용입니다. 




9. 다시 처음 분개했던 자료를 조회해서, [전자세금]란에 전자발행이라고 나와있다면 제대로 수행한 것입니다 ^^ 



한 두번 해보면 쉬운데, 해보지 않고 문제를 보게되면 머리가 새하얘지는데요.. 시험치기 전에 두 세번만 해보면 이런 문제는 금방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전송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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