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눈과 얼음의 도시, 삿포로 눈축제☆

by 자몽맛에이드 2017. 2. 6.
반응형

<일본 삿포로 눈축제에서 만나는 얼음왕국>

그외 세계의 유명한 건축물을 눈으로 만들었는데,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의 축제 중 하나가 아닌가 싶네요.

삿포로 눈축제는 1950년에 삿포로 중고등학생이 6개의 눈조각을 오도리 공원에 만든것을 계기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53년에는 높이 15미터의 눈조각상 '승천'이 제작되었고, 1959년에는 2,500여명이 눈조각을 만드는데 동원되었습니다.

소소했던 축제가 점점 규모가 커지게 되면서 일본 뿐만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삿포로를 찾게되었습니다.

삿포로 눈 축제의 인기 덕분일까요? 1972년에는 삿포로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동계올림픽과 함께 눈축제가 개최되어서 전 세계로 삿포로 눈축제가 알려집니다.

전 세계로 알려진 삿포로 눈축제는, 삿포로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있는 나라를 테마로 하여 눈 조각이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국제적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게 되죠.

삿포로 눈축제의 기간은 7일이며, 1984년에 본래 5일에서 2일 연장하여 총 7일로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눈축제는 약 250여개의 크고 작은 눈설상이 오도리 공원 1.5km에 걸쳐 세워져 있습니다.

얼음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스키노 행사장, 눈놀이를 즐길 수 있는 쓰도무행사장,

대형 눈조각이 있는 오도리 행사장 등 세 곳의 행사장에서 눈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0년 제 61회 삿포로 축제에서는 백제왕궁 건물도 세워졌는데요, 한국의 역사중에 백제를 선택한건 우연일까요?ㅎ

2009년 60회에는 한국의 숭례문도 만들었습니다.

그 해 화제가 된 영화나 인기가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등이 눈 조각상으로 만들어지기도 한답니다.

그외 세계의 유명한 건축물을 눈으로 만들었는데,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의 축제 중 하나가 아닌가 싶네요.

 

출처 : http://ikidane-nippon.com/ko/feature/86305/ , 삿포로 공홈

반응형
LIST

댓글